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봄에는 체리블라썸 | 소비자들이 핑크색 유독 빠지는 이유가 있을까요?

정보/이달의 키워드 2018.04.26 15:57


봄에는 역시 체리블라썸(Cherry Blossom)이지~ 

벚꽃은 왜 우리한테 이렇게 소중할까요?

벚꽃이 피는 계절에는 항상 설레이는 마음이 생겨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도 벚꽃을 볼때마나 풋풋했던 시절의 첫사랑이 생각나곤 한답니다.

  봄바람 휘날리며 ~ ♬ 울려퍼진 이거리를 ~ 

흩날리는 벚꽃잎이 ~ Uh  Hoo ~   둘이 걸어요 ~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연금을 들으시면서 모두 풋풋했던 시절의 첫사랑을 떠올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2018년 벚꽃 구경을 잘 하셨나요?

보통 벚꽃 명소라고 하면 영등포여의도 봄꽃 축제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습니다

벚꽃 축제라고 하지 않은 이유가 여의도에서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886주 이외에,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발달도리 등 138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봄의 향기를 맡을 수 있다는 것에서 온 거 아닐까 싶습니다.


여의도 이외에 국내 벚꽃 코스도 엄청 많답니다

#안양천, #석촌 호수, #양재천, #불광천, #남산도 수많은 국민들이 추천하는 서울 벚꽃명소입니다

아직까지 다 가보지는 못했지만, 언젠간 꼭 한 번 가야겠다는 꿈은 항상 꾸고 있죠


벚꽃은 오래 필 수 없었지만, 벚꽃 시즌에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들이 갑자기 쏟아지듯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벚꽃 시즌에만 출시된 수많은 상품에 대해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이때 되면 카페샵에 가서 체리불라썸 라떼나 벚꽃 아이스크림을 시켜먹는 소비자들이 정말 많죠.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스** 같은 경우에는 한정판 텀블러도 시즌에 맞게 출시되며 

우리가 이제가서 하나 사야지라고 생각했을 때 이미 늦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체리블라썸 수제 음료 및 디저트 | 달콤지수 


☞ 이미치 출처: 스타벅스/Yogerpresso/하겐다즈 공식 페이지


요새 어디에 가도 볼 수 있는 체리블라썸 허니버터칩 같은 경우에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 기록이 생겼으며 

해당 기간 중 판매된 물량은 140만 봉지라고 합니다. 완전 어마어마한 숫자이지요?? 

그것 이외에 단순히 제품 포장만 벚꽃 느낌을 살리고 판매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체리블라썸 포장 식품 및 과자 | 달콤지수 

☞ 이미치 출처: 코카로라/롯데칠성음료/해태제과/Strongbow 공식 페이지


작년에 마트에 가서 맥주 시음이 있었길래 한 잔을 먹으면서 역시 벚꽃이 들어간 맥주가 맛이 다르구나 스스로 감탄했는데

직원분이 웃으시면서 이 제품이 포장만 한정판이고 맥주는 옛날 맛과 똑같다고 해주시는 순간… 

제 설레임을 훔처가셨습니다 ㅠㅠ (직원 분 나의설레임 루팡녀..)


먹는 것 이외에 요새 체리블라썸 아이템이 많이 나타났죠~ 

뷰티 아이템은 아무래도 봄느낌을 어필하기 쉬운 제품이라서 

많은 브랜드에서 봄 시즌 맞이하여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삶에 빠질 수 없는 옷이나 운동화도 역시 봄이 되면 핑크색으로 많이 변신하죠!


체리블라썸 뷰티 아이템 및 복장 | 달콤지수 


☞ 이미치 출처: 아디다스/뉴발란스/에뛰드하우스/SK2 공식 페이지


분홍색에  숨겨진  ?


사실 색채는 그래픽 디자인과 광고, 그리고 창의적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필요하고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와 같은 일반 직종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색상을 이용해서 작업할 일이 당연히 없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색상이 우리의 삶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가 쇼핑할 때는

실용적인 기능보다 외모, 모양, 색상, 디자인 등을 먼저 보는 것도 그 예시로 꼽힐 수가 있습니다.


☞ 이미치 출처: 아마존 공식사이트 <색채심리학> 관련된 일부 도서


따라서매년 봄 시즌에 체리블라썸 한정판 제품 출시도 색채 관점에서 

과연 이런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한테 어떤 영향을 주는지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미치 출처: https://dnljhn.wordpress.com/2013/04/25/19/


밝은 핑크는 젊고재미있고흥미로운 에너지를 전달하여 생동감을 높여줍니다.

반면 선명한 핑크는 빨강과 같은 높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핑크는 지나치게 공격적이지 않으면서 관능적이고열정적입니다

하얀색의 순수함을 더해 열정적인 빨강의 색조를 낮추면 로맨스의 느낌을 더 느끼게 된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핑크색에 빠지는 이유도 쉽게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봄을 맞이하여 봄 노래 몇곡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_!


봄 사랑 벚꽃 말고 - HIGH4 & 아이유

봄이 좋냐?? - 10cm

Love Blossom - 케이윌

썸 탈거야 - 볼빨간사춘기

Mood Indigo - 치즈(Cheeze)

잘 해보려는 나 알 수 없는 너 - 윤딴딴


봄 노래 잘 들으시구요 

저는 그럼

20000....


기획 및 글 | 왕준용&김찬경

글로벌마케팅팀/연구컨텐츠팀       

이미지 디자인 | 김보명

디자인기획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