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보도자료

엑셈, “2014 창조 경제 박람회” 대통령 표창 수상

by EXEM 2015. 2. 26.
엑셈, “2014 창조 경제 박람회” 대통령 표창 수상

- 중소기업청∙벤처기업협회 “2014 창조 경제 박람회” 개최
- 엑셈, 2014 벤처 창업 활성화 유공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IT 시스템 성능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엑셈(대표이사 조종암, www.ex-em.com)은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 창조 경제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경제의 핵심 대안으로 성장해 온 우수한 벤처기업을 발굴, 포상함으로써 기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11월 27일~2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4 창조 경제 박람회” 행사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자리에서 미래 벤처 강국 실현과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우량 벤처기업의 발굴과 격려를 위해 “벤처 창업 활성화 유공 시상식”을 진행하였으며, 산업 훈,포장,대통령,국무총리,장관,중기청장 표창 등을 수여하였다.



엑셈의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은 기업 경영 및 기술 개발 인력의 역량, 기술 및 제품의 가치, 비즈니스 모델 우수성, 글로벌화, 산업 기여 등의 기준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현장 심사, 3차 대표이사 인터뷰를 거쳐 확정된 것으로 엑셈의 기술 및 제품의 미래 가능성 및 경영의 안정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엑셈은 지난 2001년 국내 최초로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시장을 개척한 기업으로 순수 국내의 기술로 제품을 개발하여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납품함으로써 수입 대체에 공헌하였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IT 성능관리 시장 선두기업으로서 부상하였으며,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APM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엑셈 조종암 대표이사는 “IT 성능관리 업계의 전문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에 매진한 직원 모두와 더불어 변함없이 지지해 준 고객사의 성원에 힘입어 본 상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국내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롤모델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이라고 밝혔다.

엑셈은 2년 전부터 미주 시장 진출을 위해 시장 분석 및 제품 현지화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 해외 사업에 많은 비중을 두고 사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5월 미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남아메리카에 위치한 협력업체와 영업 및 기술지원에 대한 제휴를 맺음으로써 아시아권 시장과 더불어 미국 및 유럽 시장 진출도 사실상 본격화 하였다. 현재 내부적으로 해외 사업 전문 인력을 확충하여 제품의 사용 편의성 및 지능적 인터페이스 강화, 글로벌 세일즈 툴 킷 정비 및 현지 파트너 발굴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출처: ㈜엑셈 보도자료


<관련기사>
- 엑셈, ‘2014 창조경제박람회’ 대통령 표창 수상- 지디넷코리아
- 엑셈, 창조경제 박람회서 대통령 표창 수상 - 이데일리
- 엑셈, 2014 창조경제 박람회서 대통령 표창 수상 - 디지털타임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