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오라클 ACE의 신간도서 [오라클 성능 Q&A] 를 만나보세요!

by EXEM 2010. 11. 23.


앗! 엑셈의 책이 또또또 출간되었습니다~이미 기술서적으로서 스테디셀러가 된 많은 다른 서적들을 초석으로 이번에 새로운 서적이 출간되었습니다. 바로 “오라클 ACE 와 함께하는 오라클 성능 Q&A입니다. 따끈따끈한 이 책은 나온지 일주일도 안되었답니다.
그리하여 이렇게 자랑스러운 엑셈의 서적이 아름다운 모양새를 갖추게 되었네요~ ^^


책 소개를 간단하게 드리자면,

“오라클 ACE 와 함께하는 오라클 성능 Q&A ” 는요~
엑셈에서는 운영하는 Ask Exem에서 2009년 3월 ~ 2010년 3월까지 1년간 해결된 질문 중 많은 분들과 공유할 가치가 있는 질문을 정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답변하기 힘들었던 상세한 답변과 해설을 담고 있죠, 분명 오라클 성능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책에 대한 더욱 자세한 소개는  엑셈의 오라클백과사전 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랄게요~                     여기

이 자리에서는이 책의 저자인 조동욱 엑셈 수석 컨설턴트의 인터뷰 준비했습니다. 그럼 오라클 에이스를 지금 부터 만나보실까요~?^^

1. 이 책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좋은 질문을 하는 것은 좋은 답변을 얻는 데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수의 좋은 질문을 모으고, 거기에 좋은 답변을 하면 그 자체로 양질의 지식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그런 과정을 기록했다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2. 이 책을 쓰게 된 동기

Ask 엑셈을 운영하면서 "이런 질문과 답변들은 책이라는 형태로 정리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책이라는 형
태를 취하면 지면 관계상 온라인에서는 다룰 수 없었던 보다 상세한 이야기들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이 책을 쓰시면서 느낀 점



미국의 경우를 보면 정말 다양한 지식 공유 커뮤니티가 존재합니다. 오라클과 관련된 것들만 여러 개이고, 공유되는 지식의 개수와 깊이도 상당합니다. 우리도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전문적인 지식들이 공유되고 토론되고 논쟁되는 과정에서 모두가 한 차원 업그레이드될 수 있습니다. Ask 엑셈이 그런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4. 이 책을 읽으시는 분께 권유사항

그 사람이 하는 질문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습니다. 질문의 내용이나 질문의 방법, 질문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보 등을 보면 참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죠. 스스로에게 좋은 질문을 하고 스스로 답변을 내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 한 차원 업그레이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 과정을 Ask 엑셈과 같은 Q&A 서비스를 이용해 여러 사람과 공유하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오겠지요.

5. 앞으로의 계획

앞으로 "기초"를 확실하게 다지기 위한 컨텐츠들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오라클 성능 트러블슈팅의 기초], [오라클 SQL 튜닝의 기초], [오라클 프로그래밍의 기초] 등 기초적인 방법론과 함께 실용적이고 깊이있는 활용방법을 다루고 싶습니다. 이 과정에서 책이나 세미나의 형태로 보다 자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멈추지 않는 non-stop 지식 활동들을 통해 조동욱 부장님의 팬층이 나날히 두터워 지고 있습니다. 저자 팬싸인회를 추진하자는 의견도 있는데요~ 엑셈의 저자들의 펜사인회가 정말 개최되는 그날까지!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릴게요~


<관련 세미나 정보>
오라클 에이스와 함께하는 오라클 성능 Q&A 세미나
본 세미나는 엑셈의 대표 온라인 지식 서비스 ASK EXEM (ask.ex-em.com)에 등록된 오라클 성능에 관한 질문들에 대해 엑셈의 오라클 에이스가 직접 상세한 답변을 드리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질문들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는 과정에서 여러분들의 오라클 성능에 대한 지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1차 11월 25일 (마감)
2차 12월 16일 - 엑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관련 이벤트 정보>
본 도서는 현재 인터파크 도서에서 10%할인( -2,500원), 5%적립(-1,130P)에 판매중입니다. 고객분들은 22,500원에 결재하시고, 1,130P의 적립금을 받게 됩니다.

이번 이벤트 기회에 구입하시게 되면, 추가 적립 2,0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적립금은 이벤트 종료 후, 12월 13일에 일괄적으로 해당 ID에 지급됩니다.

인터파크 도서에서 구입하신 후, 아래 추가 적립금 신청하기를 클릭하시어, 주문번호를 남겨주시면 더블적립 이벤트 종료 후에, 일괄적으로 적립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이 기간 중 인터파크 도서에서 구입하셨더라도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은 분들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기간: 11월 23일 ~ 12월 10일

<바로 구매하기>

<추가 적립금 신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