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셈의 새로운 슬로건 |'AI First EXEM 2018'

by EXEM 2018. 5. 29.





그 동안 엑셈은 인공지능 전문 인력과 연구 조직을 구성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한 발 앞서 준비해왔습니다. 

기업 시스템 데이터를 책임져 온 엑셈은 이제 당당하게 AI의 타이틀로 걸고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본격 도약을 선언합니다!

인공지능 전문 기업 엑셈의 새로운 AI 역량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엑셈4.0 #엑셈은_AI_한다 #인공지능이라면_EXEM 
#성능관리에 인공지능을 탑재한다면? #기대해도 좋아



 



  AI가 중심이 되는 ‘엑셈 4.0’으로 강력하게 드라이브


엑셈은 소프트웨어 장인 정신에 기반을 둔 끊임없는 개발과 연구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패키지 소프트웨어 시장을 주도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맥스게이지로 국내 최초 DB 성능 관리 영역을 개척 했으며, 비즈니스 트랜잭션 관점의 전 구간(End-To-End)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가 가능한 인터맥스를 시장에 내놓으며, 기업 정보 시스템의 토탈 성능 관리를 책임지는 기업으로 자리 매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 처리 능력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영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코어 엔진을 마련했습니다. (자랑 자랑~)


이제 엑셈은 인공지능 핵심 기술 개발과 기존 기술과의 융합이라는 ‘엑셈 4.0’ 전략을 추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IT 성능관리 SW와 제조 분야의 지능화 혁신을 완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엑셈은 전체 인력의 70% 이상으로 구성된 기술 인력이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 왔습니다. 여기에 인공지능 실용화를 위해 필요한 모델링 역량, 엔지니어링 역량, 도메인 전문성을 갖춘 전문 기술 리더들과 개발자를 추가 영입했습니다. 이들을 필두로 엑셈은 진성 인공지능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준비를 지난 3년간 진행했고, 국내·외 시장의 흐름을 주시해왔습니다. 


현재 엑셈은 인공지능 연구 조직을 본사 AI팀, 강남 AI연구소, 포스텍 R&D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 성능관리, 빅데이터, 제조,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영역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서 연구하고, 딥 러링 기반의 서비스 모델 및 솔루션 개발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 제품에 지능과 예측 능력을 담아 차별화된 라인업 예고


엑셈의 효자 제품인 맥스게이지와 인터맥스, 플라밍고에 인공지능이 탑재 된다면? 어떤 미묘한 변화가 있을까요? 

정답! '인공지능으로 시스템 부하를 예측~ 이상 탐지를 할 수 있답니다 ~' 

(AI Edition 하반기 출시 예정 제품) 



올해 3·4분기 End-To-End 모니터링 솔루션 InterMax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시장에 먼저 선보일 예정입니다. 얼마 남지 않아서 기대해도 좋습니다~ InterMax의 AI Edition은 기업 정보 시스템의 비정상 탐지, 부하 예측, 인과관계 분석 기능을 통해 시스템의 전반적인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InterMax에 이어 DB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MaxGauge(맥스게이지)’의 AI Edition 또한 3·4분기 내에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국내 유일한 빅데이터 플랫폼 성능 관리 솔루션 Flamingo까지 인공지능 기술로 무장, 엑셈의 전 제품을 지능과 예측 능력을 갖춘 차별화된 지능형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엑셈은 제조 기업에서의 인공지능 프로젝트 경험을 녹인 제조AI 솔루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AI Edition 아키텍쳐)


올해 하반기 MVP(Minimum Viable Product) 형태로 선보이게 될 제조AI 솔루션은 제조 전 분야에 적용 가능한 범용 솔루션으로, 고객은 실제 제조데이터의 파이프라이닝(pipelining)과 AI 모델 트레이닝만으로도 제조 현장에 적합한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여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도입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효과가 보일 겁니다. 많은 제조기업들이 스마트팩토리를 지향하고 있으나, 그 개념이나 목표가 모호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상황에서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B2B 제조AI 솔루션의 등장은 B2C에만 치우쳐진 국내 인공지능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거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2018 하반기 엑셈의 AI사업 계획을 보고 인공지능 기업으로 전진하고 있는 엑셈의 열기~ 느끼셨나요! 

        

(연구개발 분야)



  인공지능 전문 컨설턴트가 제공한 기업 환경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강렬한 AI Edition 제품라인 이외에, 엑셈 인공지능 전문가 기업 환경에 적합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엑셈의 인공지능 컨설팅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 분석 모델을 제시하고 최적화합니다. 또는 인공지능 기술 도입에 따른 기술적인 리스크를 오픈소스 커미터 및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해결해 드립니다. 


고객사의 상황에 맞추어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프리미엄 인공지능 컨설팅 서비스 및 AI 서비스 개발 가이드와 교육 지원 컨설팅을 제공해 드립니다!

한마디로 인공지능에 관련해서 어렵게 느끼고 있는 모든 것, 엑셈에게 물어보세요^^ 


(인공지능 컨설팅 서비스 영역)



  인공지능 공부도 엑셈 아카데미와 함께!


 

엑셈 아카데미는 시스템 성능관리 기업 및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엑셈이 가지고 있는 시스템에 대한 성능튜닝 경험과 빅데이터, 인공지능에서 다년간 쌓아온 자체 기술 연구 역량을 토대로 실용적인 교육 서비스로 제공하여,  IT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과 소통을 위해 만든어진 지식 공유 허브입니다.


엑셈 아카데미에서 다양한 컨텐츠 제공은 몰론, 시대에 맟춰 제일 핫한 주제의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서 발생하는 방법론을 고객의 수준에 맞는 눈높이에 맞추어 쉬는 이론교육부터 고급 실습 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인공지능 분야에 시범운영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엑셈이 운영하는 ‘엑셈 아카데미’의 인공지능 세미나 및 기업 맞춤형 위탁 교육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모르시나요?어서 아래 링크 타고 드루와~)


엑셈 아카데미에서 무료로! 재미게! 쉽게! 인공지능에 관련된 모든 지식을 접해보세요 :) 


(엑셈 아카데미 - 인공지능 세미나 시리즈)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새로운 MaxGauge/InterMax AI Edition, AI전문가가 제공하는 맞춤형 컨설팅, 인공지능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교육 세미나.

엑셈이 준비하는 인공지능의 신세계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AI First EXEM, 2018. 기대해주세요. 


 


작성| 글로벌마케팅팀 캉 위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