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우리가 일하는 방식

SUPER SHINE했던 송년회, 그리고 시무식

by blcuwjl 2024. 1. 25.

2024년 첫 NOW엑셈에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엑셈을 지켜봐주신 여러분들께 올 한 해동안 어려운 도전 앞에 감하기를, 주위에 먼저 손을 내밀 수 있는 기가 허락되기를, 이루고 싶은 것들을 모두 이하게 이루는 행운이 가득한 푸른 의 해가 되시기를, 엑셈이 진심으로 바랍니다.

 

 


 

송년회 사전 이벤트 "크리스마스 컨셉 사진 촬영과 보물찾기"

 

2023년 12월 28일, 엑셈 사옥에서 송년 파티가 열렸습니다. 송년회 2주 전 이벤트 전사 공지가 도착했고, 연말 분위기에 더해 직원들의 즐거운 참여가 이어졌습니다.

 

줌으로 산타를 불렀더니.. 두 분이나 오셨네요 :) 근데 선물은요?

 

마쉬멜로를 구울 수도, 불을 끌 수도? 

 

크리마스의 정석은 트리 아니겠습니까?!

 

 

** 한줄 TMI:

엑세머들의 뜨거운 참여로 인해, 원래 100명까지 주는 포토 이벤트에 121명이 지원했고, 이 중 21명은 3만원 상당 기프티콘을 받지 못했다고.. 제가 그 중 한명이었다는....... 

 

 

본격적인 파티의 시작 "매점 털이"

송년회 당일, 1층 로비를 편의점으로 만들었습니다. 먹어도 뒤돌아서면 배고픈 우리 젊은이들 많이 드시라구요~

이 날은 업무를 서둘러 마무리하고, 모처럼 다함께 2023년의 엑셈 워킹데이 마지막 날을 즐겼습니다. 맥주도 무한지원!

 

죄다 안주인데요? ㅎㅎ

 

송년회 시작 전, 사전 이벤트 당첨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기업문화팀과 럭키 당첨자 2분! (부러우면 지는거다)
생방송 중인 레('s)고 엑셈!

 

2023 엑셈 송년회 프로그램

 

 

알쓸엑잡 + 보물찾기 금손

알쓸엑잡은 아두면 모.. 있..나? 싶은 셈의 다한 지식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내용들이죠. 

 

1) 엑세머들이 가장 많이 태어난 달은? 

2) 엑세머들이 올해 1년 간 사옥 카페 'EXPRESSO'에서 마신 아메리카노는 총 몇 잔?

3) 엑셈에서 가장 많은 MBTI 유형은? (참고로 정답은 ISTJ)

 

저희도 몰랐습니다. 전 직원이 한 해동안 마신 아메리카노만 49,768잔이라는 사실! @@

이외에도 엄청난 알쓸엑잡 문제들이 있었지만, 전 한 문제도 맞추지 못했습니다. ㅠ 이런 퀴즈가 모두 다 아는 기업 정보보다 재미나다는 거 :)  

 

이어, 송년회에 앞서 진행했던 보물찾기의 1등과 꽝을 발표하는 중요한 순서가 진행되었습니다. '제당슈만, 강지명, K 축제에 참가하시겠습니까?, 700, 나 푸바온데 피자 좀 주라'의 메세지가 적힌 보물 쪽지를 찾은 직원들은 대박 선물을 받았을까요? 아쉬운 선물을 받았을까요?

 

  • 제당슈만 : 광선검
  • 강지명: 중꺾마 티셔츠
  • K 축제에 참가하시겠습니까?: 김장조끼
  • 700: 고슴도치장갑
  • [web 발신] 나 푸바온데 피자 좀 주라: 피자담요

 

맞아요! 아쉬운 선물 ㅠ 이었지만, 알고보면 쓸모있는 선물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발한 보물찾기 교환 

 

이벤엔 보물찾기 진짜 대상을 발표할 차례! 미다스의 손을 찾은 두 분께는 캡슐커피머신을, 低氣壓(저기압)을 찾으신 분들께 한우1++ 교환권을 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려요!! 한우..

 

 

간식비를 잡아라

무려 30만원의 간식비를 잡을 수 있는 기회는 오직 한 팀에게만 있습니다. 승팀은 어디였을까요? 현장의 열기를 사진으로 전달하기엔 부족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그 날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껴보세요.

 

 

 

엑셈 로또 320:1

로또 1등은 8,000,000:1이라지만, 엑셈 로또는 320:1이라 잘하면 될 것도 같습니다. :) 예고드렸던 것처럼 엑셈 로또가 돌아왔습니다. AirPods Pro와 iPhone15의 주인공! 각각 320:1의 경쟁률을 뚫은 럭키 엑세머는 누구였을까요? 지금 만나보시죠! 

 

148번은요???

 

받은 로또 선물을 잘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해 긴급 취재 들어갔습니다. 질투는 전혀 없고요....

로또 당첨자는 역시 달랐습니다. AirPods Pro와 iPhone15의 타고난 홍보 모델처럼 기기와 찹찹 어우러집니다. @@

 

"15라서 폰이 가볍고 화질이 좋네!"
"노이즈 캔슬링이라 귀에서 빼기 힘들 정도로 편하더라~~"

 

 

2023 필리노베이터

엑셈 로또보다 선발되기 어렵다는 필리노베이터! 매년 엑셈의 핵심 가치를 잘 수행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우등생을 경영, 개발, 지원 조직에서 한 명씩 선발하고 있습니다. 2023년 수상자가 송년회 자리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당첨되신 3분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필리노베이터로써 주변 분들께 더 많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왼쪽부터, 경영관리본부 왕준용 님 / DB개발본부 김성규 님 / DB 기술본부 정영훈 님
수상자 3분이 모여 기념 사진! 역시 모범적이야~~~

 

 

회장님과 대표님 말씀 듣고 기념 사진 Let's Go! 

 

조종암 회장님 / 고평석 대표님

 

"올 한 해 직원들로부터 너무 많은 긍정의 에너지를 받았습니다. 자주 바뀌는 외부 요소를 쫓아가기 보다 굳건한 자신의 신념을 따르고, 관계를 공고히 해 동료 사이에 시너지를 통해 성장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세월에서 엑셈 조직이 계속 커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더 많은 훌륭한 인재들이 엑셈에 들어와 새로운 힘이 생길 수 있도록 전사 차원에서 노력하겠습니다."

 

"엑셈 가족이 300명이든, 500명이든, 우리 모두 ONE팀이 되기 위해 저를 포함하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의 일환으로 톡투고(Talk to Koh) 프로젝트를 현재 진행 중이며, 이런 기회를 통해 모두의 힘이 합쳐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랬을 때 마법같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2024 시무식 

2023년 필리노베이터 수상자 3분의 스토리로 2024년 시무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실수를 통해 성장하는 법, 성장 마인드 셋, 그리고 SHY로 요약할 수 있는 삶의 통찰을 주제로 흥미로운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엑셈 우수사원, '필리노베이터'의 이야기 

 

이어, 엑셈 전체 본부의 본부장님들을 통해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2024년 본부별 미션과 목표를 들어보았습니다. 엑셈이 올 한해 어떤 성장을 하게 될 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경영관리본부 홍예지 팀장님 / DB기술본부 정동기 본부장님 / 영업본부 강대일 본부장님
신기술본부 류길현 본부장님 / 제품기술연구그룹 김민성 그룹장님 / 통합개발본부 김종희 본부장님
빅데이터기술본부 박용우 본부장님 / 이영수 부사장님 / 고평석 대표님 

 

 

올 해의 첫 기록입니다. 지난 한 해를 잘 기록했고, 2024년 엑셈이 또 어떤 스토리로 풍부하게 채워질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고객분들과 이 기록은 계속될 것입니다. 고평석 대표님의 시무식 인사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올 한해가 화룡점정의 해가 되길 바랍니다. 

 

 

엑셈의 경영철학, 즉 3I, 3X, 3P에 모든 해답이 담겨있습니다.

우리의 존재 이유는 고객이며, 이는 우리 기업문화의 핵심이자, 도전-경험-지식화(공유)라는 선순환으로 귀결됩니다. 모든 행동은
고객 지향적 판단, 투명한 소통, 발전적인 관계 형성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이제 ONE팀으로, 마지막 용의 눈을 그려야 할 때입니다.
2024년을 화룡점정의 해로 만들어 갑시다!

 

 

 

 

글 | 홍보팀

이미지 | 브랜드디자인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