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엑셈 뉴스룸| 엑셈이 연구하는 지식놀이터, “엑셈 아카데미” 론칭

by EXEM 2017. 1. 24.

 

정보기술 사회의 넘쳐나는 지식과 정보, 방대한 데이터 생산 환경 속에서 엑셈은 엑셈이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우리가 잘 하는 일! 바로 ‘엑셈 아카데미’ 입니다. 엑셈 아카데미는 엑셈이 그간 쌓아온 독자적인 컨텐츠를 정리해서 공유하기 위해 만든 IT 지식 허브로써, 조금 더 보태자면 여기에 혼(魂). 창(創). 통(通)의 정신을 담았습니다. 말 그대로, ‘큰 뜻과 새로워지려는 노력, 그리고 소통’ 열심히 노력하고 새로운 걸 창조해서 끝내 사람들을 공감시키고자 하는 엑셈의 의지로 탄생한 ‘엑셈 아카데미’는, 산재된 컨텐츠들을 한데 모아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TFT 구성과 숱한 기획회의 통해 지금의 모습이 나오기까지 매일같이 새로운 옷을 갈아입고, 또 갈아입었습니다. 엑셈은 일단 뭐만 만들었다 하면, 참 예뻐요!! 자꾸만 욕심이 생기거든요.

 

 

그간 저희가 만들어온 지식연구 컨텐츠와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시계열로 정리하니 많기도 하네요.

이렇듯 엑셈은 한 해가 거듭될수록 지식 전문가 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EXEM ACADEMY 감상 포인트

 

# Logo
엑셈은 머무르지 않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도하고 있는 엑셈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바로 CI라고 볼 수 있는데요, 기업을 대표하는 마크이다 보니 디자인기획팀에서는 숱한 스케치와 아이디어의 자국들을 남기며 고민하고 있습니다. CI를 확장해 최초 적용해본 ‘엑셈 아카데미’ 로고입니다. 아카데미 컨셉을 살려 연필과 자를 배치한 귀여운 아이디어 어떠신가요? 홈페이지의 분위기를 한층 재치있게 살려 줍니다.

 

 

 

 

# Main
엑셈의 기술 컨텐츠와 서비스를 소개하는 공간을 더욱 빛내줄 만한 영상 자료를 찾기로 했습니다. 론칭 전까지 가장 많이 변화를 주었던 부분입니다. 그러다 문득 등 생각, ‘컨텐츠를 발굴하는 직원들의 모습과 교육환경을 직접 촬영해서 담아보자!’ 결과는 대만족 이었습니다. 여기에 더해진 임팩트 있는 명언 하나! “내 인생의 참을 수 없는 강렬한 세 가지 열정은 사랑에 대한 갈망,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 인류에 대한 연민이다.” 엑세머가 가지고 있는 세 가지 열정 중 하나,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로 이어진 컨텐츠들을 이어서 배치했습니다. ‘지식 놀이터’의 컨셉에 맞게 재치 있는 구성과 이미지를 시도했습니다.

 

 

 

# Technical Article
엑셈 백과사전으로, 또는 NAVER 포스트로 뿔뿔이 흩어져있는 기술 문서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OWI(Oracle Wait Interface) / MS SQL server / Java / APM 부터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빅데이터 통계분석에 사용되는 R까지, 원하는 자료를 볼 수 있도록 링크했습니다. 컨텐츠를 조금 더 편리한 방법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늘 고민하고 있답니다.

 

 

 

 

# Seminar
IT 성능관리와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준 높은 컨텐츠가 엑셈의 교육 프로그램과 만나 신뢰도 높은 IT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7년도에 진행 또는 진행 예정인 교육세미나만 10개 내외로, 매번 많은 문의를 주시지만 쾌적한 세미나 환경 제공을 위해 신청해 주시는 모든 분들을 다 모실 수 없어 죄송한 마음입니다. 보다 다양한 분들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엑셈 아카데미는 교육세미나 신청에 편리성을 더하고자 합니다. 모바일 최적화를 위해 지금도 개발자는 야근 중입니다(모바일 버전은 2월 중 오픈 예정). 세미나 신청도 모바일에서 엑셈답게 해내겠습니다.

 

 

 

 

# EXEM TV
엑셈이 생각하는 지식은 나 혼자만의 이해가 아닌 함께 하는 경험합니다. 엑셈은 경험하는 모든 것들을 영상으로 제작해 IT 지식채널 ‘EXEM TV’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 쉽게, 더 가까이, 더 빠르게 IT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엑셈 아카데미를 통해서도 링크했습니다. 인기강좌로 자리 잡은 강열쌤의 중국어 수업과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데이터베이스의 깊이 있는 학습, 꾸준히 조회수를 늘려가는 SQL 튜닝의 시작까지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영상을 통해 무료 체험 가능합니다. 나날이 영상이 업데이트 되며, 컨텐츠 제휴 의뢰가 이어지고 있답니다.

 

 

 

 

"EXEM ACADEMY 바로가기"

 

 

엑셈 아카데미 론칭을 기념하며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세요!  

 

이벤트 GOGO >>>

 

 

 

엑셈 아카데미는 이제 시작입니다.

보다 전문적인 IT 지식채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컨텐츠의 질을 올리고,

UI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IT의 시작은 엑셈 아카데미에서~, 2017년도 엑셈과 함께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