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엑셈, 부산대와 ‘찾아가는 빅데이터·AI 아카데미’ 공동개최

뉴스룸 2017.12.27 17:06

엑셈, 부산대와 ‘찾아가는 빅데이터·AI 아카데미’ 공동개최

[부제 : 엑셈 - ‘고객을 찾아가는 엑셈 아카데미’ 11월 10일 부산대와 공동개최]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기업 엑셈(대표 조종암)이 ‘고객을 찾아가는 엑셈 아카데미’를 오는 11월 10일, ‘빅데이터, 인공지능, APM,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전기컴퓨터공학부 염근혁 교수)과 공동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Deep Learning과 Neural Network’를 주제 삼아 이론 및 실습 세미나를 진행하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부산•경남 지역 기업담당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APM 및 End to End의 현 상황’를 주제 삼아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엑셈 아카데미에서는 현업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엑셈의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특히 오후 시간에는 ‘인공지능으로 덜어주는 기업고민’, ‘빅데이터 산업 적용 사례 및 플랫폼 구현 모델’, ‘End-to-End 통합모니터링’,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발전방향과 실제 사례’라는 주제로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엑셈은 이미 한전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수주하여 전력데이터로 빅데이터 기술을 연구하며, 산업통상자원부의 스마트팩토리 과제를 수행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성공적으로 적용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굵직한 4차 산업혁명 프로젝트와 다년간 쌓아온 기술 연구 역량을 토대로 더욱 깊이 있는 지식을 쌓아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문 지식 공유라는 엑셈의 모토를 성실하게 실천해가고 있다. 

 

엑셈 조종암 대표는 “이번 ‘고객을 찾아가는 엑셈 아카데미-부산대학교편’은 지난 원주편에 이어 빅데이터플랫폼 소프트웨어인 플라밍고, 사업수행을 통해 얻은 사례, 엑셈 아카데미를 통해 축적된 연구결과 등이 소개될 것” 이라고 설명하며 “엑셈은 계속되는 지식 전파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주도해나가는 데이터 아티스트 기업이 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이번 엑셈 아카데미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하고 싶은 관리자와 개발자,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와 문제 해결이 필요한 실무자, IT부문 신기술 현황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생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https://goo.gl/Ft98cA) 해당 URL을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엑셈 글로벌마케팅본부 이은송대리(les8815@ex-em.com, 02)6738-6328)를 통해 가능하다.




출처 : 엑셈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