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엑셈 웨비나 | 엑셈 세미나, 이제 온라인으로 듣자!

by EXEM 2018. 9. 5.


엑셈 세미나의 교육 퀄리티나 내용은 두번 말하기 입 아플 정도로 이미 유명하죠. (뿌듯)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던 엑셈 세미나가! 드.디.어 지난 주 온라인에도 런칭했습니다.

자, 엑셈 본사가 멀어서 세미나에 참석하기 어려우셨던 모든 분들 집중해주세요~


엑셈 아카데미는 Webinar(웨비나)를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에서 교육을 제공하는데요,

‘웨비나’ 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짧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Webinar는 Web과 Seminar의 합성어로, 어디서든지 내가 있는 그 곳에서 웹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웹을 통해 교육에 참여한다니, 과연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장소에 대한 제약 없이 어디서나 참여 가능!

100% 웹으로 진행되기에 인터넷만 연결되면 수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도 있기에 휴대폰으로도 수강 가능하며, 웨비나 종료 이후 발표 자료 및 영상도 제공해드립니다.

엑셈 웨비나는 완.전.무.료

높은 퀄리티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엑셈 아카데미!

온라인에서도 역시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교육 퀄리티에 대한 걱정은 노노~

실시간 소통 가능!

웨비나에서는 발언자가 강의하는 동안 청중들은 채팅 혹은 음성 등으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죠. 

강의를 듣다가 질문이 있을 경우엔 주저하지 마시고 질문하세요! (강의 진행 및 인터넷 특성 상 답변은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지식과 정보의 공급 

엑셈 웨비나에서는 트렌드의 변화가 매우 빠른 IT기반의 변화에 대해서 개발자 및 실무진들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관점에 대한 이해

웨비나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기 때문에 다양한 관점으로 하나의 이슈를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진 엑셈 웨비나는 지난 9월 17일을 시작으로 6개의 강의를 런칭했습니다. 

더 나은 교육 제공을 위해서 설문조사와 신청 URL 발송 등 여러분들의 의견을 모았었는데요, 

여러분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셔서 강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엑셈 웨비나가 보낸 메일을 못 받으신 분 계신가요?

메일을 받기 원하시는 분은 댓글로 메일 주소와 성함을 남겨 주시면 매 달 잊지 않고 웨비나 소식을 전해 드릴게요~

 

엑셈이 준비한 새로운 강의들인데요, 4차산업혁명을 리딩하는 엑셈다운 과목들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알차고 유익한 강의들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


이제 9월 강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9월 강의 시작 전 웨비나용 장비도 구매하고, 강사님들을 모셔 웨비나 플랫폼에 대한 설명도 드리고... 정말 많은 준비를 했답니다.

드디어 9월 17일 디데이!

첫 스타트를 멋지게 해주신 강남연구소 김철우 이사님의 모습입니다.

웨비나 시작 전 긴장하셨는데요? ㅎㅎ

스크립트까지 미리 준비해오시고, 질문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답변해주시는 모습에 역시 프로구나! 느꼈습니다.ㅎㅎ

김철우 이사님의 명강의를 듣기 위해 엑셈까지 직접 찾아온 분들이 계셨는데요, 평소 오프라인으로 세미나를 제공하다보니 이런 일도 발생하는군요~

엑셈 웨비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니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강남연구소의 강인규 이사님께서도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이 외에도 일주일간 APM본부 장일홍 부장님, 빅데이터사업본부 김인겸 사원님, 빅데이터사업본부 조치선 차장님께서 멋진 강의로 함께해주셨습니다!


 웨비나를 직접 진행해보신 강사님들의 후기를 듣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어떠셨는지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김철우 이사님 처음에는 혼자서 이야기하는 느낌이 들어 조금 낯설었습니다. 하지만 웨비나는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어디에서든 참여할 수 있고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리고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강의와는 다른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웨비나 강의를 진행하실 경우, 1인극의 주연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해보신다면 나름대로 재미있는 강의가 될 것 같습니다.

강인규 이사님 저는 웨비나 진행 중 제가 말을 하지 않으면 어색한 침묵이 발생할까봐 최대한 말을 계속 이어서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처음에 생각하던 시간보다 짧게 끝났네요. 웨비나를 한 번 하고 나면 기록이 남아 동일한 내용을 여러 사람에게 전달할 수도 있고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이번 웨비나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웨비나가 인터맥스 AI Edition의 홍보에도 잘 활용되어 모쪼록 저희 제품과 저희가 하는 일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김인겸 사원님 웨비나는 제 얼굴이 노출되지 않아서 좀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처음 해보기 때문인지 긴장도 되고 채팅을 통해 수강생들과 소통하는 것이 조금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웨비나는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하고 들을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됩니다.


보내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보완하여 보다 더 완벽한 웨비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웨비나 설문조사 및 강의에 참여해주시고 피드백을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엑셈 아카데미의 새로운 시도에 많은 박수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아래 10월 웨비나를 위한 설문조사도 현재 진행중입니다!

10월 웨비나 설문조사 바로가기


기획 및 글 | 사업기획팀 박예영

현장 사진 | 사업기획팀 박예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