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엑셈 뉴스룸 |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 경영자부문 중기부 장관상 수상

엑셈 인사이드 2018.10.01 14:29

4차 산업혁명 하면 빅데이터를 빼놓을 수 없죠. 데이터로 현상을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빅데이터 기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엑셈이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에서 수상을 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매경미디어그룹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빅데이터학회가 주관하며, 행정안전부와 중소기업벤처부 및 통계청이 후원하는 제 5회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가 지난 10월 11일 진행되었습니다!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는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망하고 개인정보에서 공공정보까지 데이터 가치 활용도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제정돼 이번이 5회째 입니다. 이번 어워드에서 기관과 기업들의 빅데이터 경영 사례를 접수해 서류·공적 심사와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금융, 유통, 기술, 경영자, 공로자 등 5개 부문에 걸쳐 총 13개 기관과 기업, 개인을 수상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합니다. 특히 경영자 분야에서는 빅데이터 활용에 대해 최고경영자(CEO)가 경영이념과 지표를 명확히 제시하고 있는지도 평가했다고 하는데요, 엑셈은 과연 어떤 상을 받았을까요? 

<사진 출처 |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628816>


짠~ 엑셈 조종암 대표님께서 경영자 부문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을 수상하셨습니다.

그럼,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이번 시상식은 남산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한 후, 매경미디어 그룹 대표 및 심사위원장 등 어워드와 관련된 귀빈들께서 인사말과 축사, 심사평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바로 시상이 진행되었는데요, 각 부문의 수상자 분들께서 차례로 수상을 하셨습니다. 

엑셈 조종암 대표님께서 수상하신 중기부 장관상 부문은 심사위원장이신 건국대학교 함유근 교수님께서 시상해주셨습니다.

잠깐 상패와 상장 자랑도 좀 하고요~

시상 후 기념촬영이 이루어졌는데요, 동행한 엑셈 임직원들과도 사진을 찍고~


수상의 영광을 누린 다른 수상자분들과도 함께 기념사진 찰칵!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며 시상식은 마무리 되었답니다 :)


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 경영자부문 수상과 관련한 특집기사도 나왔는데요, 아래 ‘기사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기사 바로가기


이번 수상을 통해서 엑셈의 빅데이터 경영 이념과 기업 경쟁력에 대해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는데요,

엑셈은 데이터의 수집에서 처리, 분석, 활용까지 데이터 사이언스 전 단계의 문턱을 낮춰 데이터 중심의 국가 기간산업체의 기업 가치 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빅데이터와 엑셈,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기획 및 글 | 사업기획팀 박예영

현장 사진 | 사업기획팀 홍성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