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경쟁력/엑.기.스

엑기스 | 지식 전도사 엑셈, 고객 맞춤형 KNIME 교육 진행

by EXEM 2022. 2. 23.



지식을 창출하고, 공유하는 ‘지식전도사’ 엑셈!
엑셈의 지식을 맛보기 위해 다양한 교육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데요. 엑셈 빅데이터사업본부 분석팀이 TEL KOREA(도쿄일렉트론 코리아) 이천·화성 사업장을 방문해 지난 2월 7일부터 3일간 ‘KNIME을 활용한 데이터 처리 및 시각화 입문’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KNIME은 비주얼 워크플로우(Visual Workflow)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 소스(Database, File, Hadoop 등)로부터 읽기, 전처리, 변환, 분석, 평가, 시각화 등의 분석 전 과정을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방식으로 쉽게 작업할 수 있는 토탈(Total) 분석 플랫폼입니다.

엑셈은 이 KNIME을 활용해 데이터 분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KNIME을 활용한 BIG DATA분석 (Click 하나로 끝내는 데이터 분석 KNIME)’ 이라는 책을 출판할 정도로 KNIME 전문가들이 모여있습니다. 더욱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TEL KOREA 교육 현장


엑셈이 준비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KNIME에 대한 소개 및 KNIME을 활용한 데이터 처리, 시각화와 관련된 이론 및 실습을 통해 KNIME을 활용하여 제조 빅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었습니다.

해당 교육 과정을 이수한 학습자는 실제 근무 현장에서 KNIME을 활용하여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비정형화된 데이터들을 정형화된 데이터의 형태로 전처리하는 능력과 다양한 시각화 노드 활용을 통해 전처리 된 데이터를 다양한 차트로 구현하는 능력까지 모두 겸비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이 단계별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KNIME이라는 솔루션에 대한 이해나 데이터 전처리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이 미흡한 학습자들에게 엑셈은 이번 교육에서 학습자가 KNIME을 활용하여 실무 데이터를 처리하고 시각화 하는 데에 있어 고민하는 부분들이나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사전에 공유받아 실무에 최적화된 데이터 전처리부터 시각화까지 전 과정을 시나리오 형태로 실습 가능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했습니다.

엑셈만의 고객 맞춤형 교육으로 실제로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는데요. 올해도 엑셈은 지식 전수에 힘쓰겠습니다.

지식을 추구할 때 사람은 행복해진다. - 엑셈 조종암 대표

 

 

기고 | 빅데이터분석팀 박가영
편집 | 인사총무팀 박예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