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보도자료

엑셈 이경욱 본부장, 2월 이달의엔지니어상 수상

by EXEM 2013. 2. 22.

 

 

 

엑셈 이경욱 본부장, 2월 이달의엔지니어상 수상

 

 

중소기업 부문 수상자인 (주)엑셈 이경욱(李慶昱) 본부장은 13년간 DB 시스템 성능관리 SW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SW를 개발하는데 전념해온 엔지니어로서 국내 최초로 국산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시장을 개척하여 수입대체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경욱(李慶昱) 본부장은 쿼리(query) 기반으로 동작하는 모니터링 항목에 텔넷(telnet) 을 통해 취득한 OS 정보를 연계 및 Oracle Database shared memory 직접 접근 방식을 통한 모니터링 성능 극대화 기술을 적용하여 DB 시스템 성능 모니터링 제품 “맥스게이지”(제품명, MaxGauge, 이하 맥스게이지) 을 개발하여 국내 DB 성능관리 모니터링 시장을 새롭게 확립했을 뿐 아니라, 국내 시장 70%을 점유하는 120억대의 매출을 창출하는데 공헌하였다. 또한 외산제품을 넘는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국산 SW 이미지 제고에 공헌하고 약 370억의 수입 대체 효과를 창출하였다.

또한 이경욱(李慶昱) 본부장은 "맥스게이지"의 기술력을 업그레이드 하여 DB-WAS 연계 기술을 통한 End-To-End 솔루션 "인터맥스"(제품명, InterMax, 이하 인터맥스)를 개발하였다. 웹 어플리케이션 서버 트랜잭션과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세션의 연계를 통한 웹 어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기술을 개발하여 기존의 어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솔루션과 차별되는 제품을 출시하는데 크게 공헌하였다. 인터맥스는 포인트 솔루션 에서 End-To-End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는 어플리케이션 성능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제품으로서 또 한번의 국내 최초 제품으로의 도약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2005년 이래로 일본과 중국, 미국에 수출을 위한 제품 현지화를 위해 제품 설계 및 개발를 진행했으며, 현재 노무라 연구소, NEC, 차이나 유니콤, 중신은행, AT&T 등 해외 약 50개 고객사에 납품하여 기술력의 세계화에 공헌하였다.

출처: 엑셈 보도자료

 

 

<관련기사>
- 2월 엔지니어상, 대우일렉 이주동, 엑셈 이경욱 연구원- 전자신문
- 이주동 대우일렉 책임연구원ㆍ이경욱 엑셈 개발본부장-디지털타임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