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보도자료

엑셈, 건강보험공단-노인장기요양보험 통합시스템 사업 수주

by EXEM 2016. 7. 11.

IT 시스템 성능관리 및 빅데이터 SW 전문기업 엑셈(대표 조종암, www.ex-em.com, 205100)은 자사의 제품인 MaxGauge (이하 맥스게이지)와 InterMax(이하 인터맥스)를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노인장기요양보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수주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해당 주 사업자인 LIG시스템과 컨소시움 업체인 대우정보시스템을 통해 납품된 사례이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고령이나 치매ㆍ중풍 등 노인성 질병으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이 장기요양 수급자로 인정받은 경우, 수급자의 가정이나 장기요양기관에서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회보험제도다. 장기요양 통합정보시스템은 신청자의 등급판정부터 장기요양기관의 요양급여비용 지급관리까지 총괄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 사업은 건강보험공단이 2014년 8월부터 약 22개월간 개발해 온 장기요양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후, 지난 6월 차세대사업으로 오픈 했다. 총 사업규모는 320억원이며, 22개월간 진행될 미래지향적인 선진형 장기 요양 정보체계 시스템이다.


엑셈은 이 차세대사업에서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제품인 맥스게이지와 전 구간/E2E(End to End)모니터링 제품인 인터맥스를 모두 수주함으로써 △ 장기요양보험 통합정보 체계화 △ 사전. 사후 시스템 성능 장애 예측 및 관리 구축 △통합관제시스템 개선 등을 추진한다. 건강보험공단은 엑셈의 제품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정보환경을 표준화 및 자동화하여 65세 이상의 노인이 정부 지원을 받는 절차가 전보다 신속해질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또한, 건강과 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공공 데이터 활용에 대한 공공기관의 역할 강화가 요구되는 시점에 엑셈의 제품을 도입함으로써, 대국민 건강정보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타 공공기관에 혁신기술 도입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엑셈 조종암 대표는 “ 이번 국민건강보험 사업수주는 인터맥스의 전 구간/E2E모니터링의 기술력을 다시금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이처럼 엑셈은 타 제품과는 차별된 기술력으로 공격하고 있다”라며 “공공시장에서도 특화 사업분야의 적극적인 육성과 지속적인 수요처 발굴 등을 통해 공공분야에서의 시장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였다.



출처 : 엑셈 보도자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