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엑셈 뉴스룸

엑셈 뉴스룸 | 엑셈은 소통 대장

by EXEM 2022. 7. 27.

 

 

소통 일. 2022 한전KDN 컨퍼런스 참가

 

올해로 6회째죠. 지난 630! 한전KDN 주최로 ‘2022 빛가람 에너지 밸리 ICT & 보안 컨퍼런스가 나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주에는 엑셈의 남부사무소가 있습니다. 엑셈은 그간 한전, 에너지공단, 태양광 에너지 전문 기업 등에서 인정받은 에너지 빅데이터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에너지 신사업의 거점인 나주에서 공공 에너지 시장 공략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한전KDN 컨퍼런스는 클라우드, D.N.A(Data, Network, AI), 플랫폼서비스, 스마트 보안 등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로 엑셈은 올해 역시 한전의 초대를 받았습니다. to the to the 대장~~ 늘 기술로 소통하는 엑셈이 이번에는 나주로 갑니다.

 

참고로, 엑셈은 3월 한국전력공사의 MDMS(AMI 빅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사업을 수주하면서, 이번 사업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인 InterMax와 오라클, 몽고DB 성능 관리 솔루션인 MaxGauge를 공급한바 있습니다. 한전과 엑셈의 에너지로 맺어진 끈끈한 우정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엑셈, 84억 6천만원 규모의 한전 MDMS 고도화 사업 수주)

 

 

거리두기로 진행하지 못하다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광주 · 전남 지역의 ICT 기업, 공공기관 전산담당자, 인근 대학교 & 마이스터 고등학교의 교수 및 학생들 포함 4000여명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전시부스는 엑셈을 비롯해 오라클, 한국IBM, 인텔코리아, 한국휴렛팩커드, 메가존 클라우드 등 글로벌 기업 및 지역 기업 41개사가 참여했습니다. 엑셈은 자회사인 신시웨이와 부스가 나란히 배정되어 함께 솔루션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자리 뽑기는 랜덤~, 이것은 인연~)

 

엑셈은 최근 가장 많은 문의와 관심을 받는 두 솔루션, XAIOps(AI 기반 IT 운영 지능화솔루션)와 MaxGauge for MongoDB(NoSQL DBMS)를 주력 홍보했습니다.

 

 

신기술본부 본부장 류길현 상무님께서 엑셈 주요 사업을 소개하니 모두 주목해 주시네요~

 

 

많은 분들이 엑셈 부스를 찾아 주시고 성원해 주시는 만큼 엑셈에서도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엑셈과 친구하기!" 소통 대장 엑셈이 운영하는 여러 채널들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엑셈TV 유투브, NOW EXEM 뉴스레터, 이 중 원하시는 채널로 입장해서 좋아요또는 구독하기버튼을 눌러 엑셈과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글을 통해 다시 인사 드립니다. 엑셈과 친구가 되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 친구가 많아졌으니 엑셈은 더욱 더 열심히 소통에 힘써보겠습니다.

 

 

오후에는 'NEW 노멀 시대, 전력산업 디지털 전환'이란 주제로 클라우드, 인공지능, 운영기술보안 솔루션을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강연과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엑셈은 명강연자 신기술본부 류길현 상무님께서 AI 기반 지능형 IT 운영관리 솔루션을 주제로, XAIOps 구축 전략 및 사례에 대해 세미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최신 IT 트렌드는 물론 엑셈의 제품과 기술력을 나주에 일파만파 전파했습니다.

 

소통 대장 엑셈은 나주에서 미션을 훌륭히 소화했습니다. 이제는 더욱 자주 외부에서 소통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하기 위해 열심히 발로 뛰겠습니다. 많관부!

 

 

 

소통 이. EBIGS 출시 기념 설문 이벤트

 

엑셈에서 EBIGS(이빅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EBIGS는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솔루션입니다. (EXEM BigData System, 이름을 너무 잘 지었잖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EBIGS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호환성을 검증해 하둡 에코시스템의 맞춤 구성과 설치, 모니터링을 넘어 운영 관리까지 지원하는 아파치 하둡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입니다.

 

 

  • 다양한 버전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들간의 호환성 검증
  • 빅데이터 시스템 구성, 보안, 운영 등의 이슈 해결
  • 클러스터 규모에 상관없는 손쉬운 유지보수
  • 하둡 에코 시스템의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 및 운영관리
  • 외산 솔루션 대비 가격은 저렴, 편리한 기능은 추가
  •  쉬운 소통이 필요해… EBIGS에 대해 더 자세히 보기

 

 

EBIGS는 이미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에너지공단 등에서 검증받은 외산 대비 저렴하면서 장점이 많은 솔루션입니다. 소통 대장 엑셈이 하둡 에코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겪고 있는 불편한 점들을 해결하고자 나섰습니다. 빅데이터 솔루션 출시 기념 설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해 주시면 무려 12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라떼를 드립니다. (근데 왜 120명일까요?..)

고물가 시대에 많이 많이 참여하시고, 커피값 버세요~~

 

엑셈은 멈추지 않고 즐거운 소통을 이어가겠습니다. 엑셈은 소통 대장이니까요~

NOW EXEM 뉴스레터의 계속되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서 구독 신청해주세요.

 

 

 

 

 

 

기획 및 글 | 사업관리팀 송연옥

이미지 | 디자인그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