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엑셈의 맛있는 마케팅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by EXEM 2016. 11. 29.


 B2B 마케팅에서 B2IP 마케팅으로! (※Business to IT People!)

엑셈은 B2IP 기업~

B2B 기업은 타 기업, 정부 기관과의 비즈니스로 수익을 내는 기업이기에 특정 구매 결정자로 타게팅된 마케팅 활동을 합니다. B2C 기업에 비해 마케팅 대상자가 특정되어 있어 마케팅 수단도 직접 영업을 중심으로 신문기사, 세일즈툴킷 제작을 주로 진행합니다. 물론! 엑셈도 B2B 기업으로서 감사한 고객사 분들께 최선의 만족을 드리고자 위의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최근 빅데이터와 클라우드의 시대로 전환되며, 세계 반대편의 개인일수도 있고, 기업 소속일 수도 있는 IT인들이 엑셈의 뉴스를 접하고, AWS Marketplace에서 MaxGauge를 사용해 보는 일들이 점차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체감하며 엑셈의 고객은 기업(Business)을 넘어 전세계의 IT 종사자(IT People)로 확대되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  엑셈의 마케팅 활동의 최종 목적지는 기업이지만, 콘텐츠의 수요자는 개인이라는 점에 기반하여 엑셈은 기업을 대상으로 했던 다소 한정적인 마케팅에서 대중과의 친근함, 익숙함을 줄 수 있는 영상, E-BOOK, SNS 채널 운영 등 보다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훨씬 풍부해지고~ 단맛, 짠맛, 쓴맛 다 있는~

엑셈의 콘텐츠를 여러분께 정리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함께 보아요!


▲엑셈 마케팅 채널 구성도





 여러분에게 가장 맛있는 엑셈의 마케팅은 어떤 것인가요?


유익한 맛 ★★★★★

엑셈은 다소 지루할 수 있는 IT 지식을 옆 자리 선배 혹은 후배와 스터디하는 기분으로 듣게 해줍니다. 예컨데 IT의 역사를 알고 싶다면 인물을 중심으로 한 야사를 통해 즐길 수 있답니다. 영상 컨텐츠는 엑셈TV[바로가기]와 네이버 TV캐스트[바로가기]를 통해서, 도서와 포스트는 E-book과 네이버 포스트[바로보기]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물과 야사로 보는 IT이야기 [바로보기]


엑셈 글로벌마케팅 본부의 권건우 상무가 진행하는 "인물과 야사로 보는 IT 이야기"는 오라클 데이터이스를 개발한 밥 마이너, 하둡을 개발한 더그 커팅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IT 거장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더그커팅의 취미는 무엇일까요? 하둡을 발전시킨 곳은 구글일까요, 야후일까요? 소소한 에피소드부터 커다란 IT의 흐름을 귀에 쏙쏙 박히게 들어봅시다.


▲JAVA, 잡아버려 [바로보기]


엑셈 개발본부의 오명훈 부장이 진행하는 "JAVA, 잡아버려"는 말 그대로 JAVA를 기.초.부.터 잡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포스트 입니다. 현재 프로그램을 짜는 방법이 5강에 포스팅되어 있는데요. 1강부터 우리 함께 JAVA 완.전.정.복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요?



▲엑셈 e-book, "만화로 보는 오라클 튜닝" [바로구매-Yes24, 알라딘]


엑셈의 컨설팅본부와 엑셈 공식 IT툰 작가 김혜림 과장이 만났다!

제조, 금융, 공공, 서비스 등 국내의 산업계를 종횡무진하며 오라클 SQL 튜닝을 통달한 달인 조직인 엑셈의 컨설팅 본부의 지식을 IT툰의 시조새, 글로벌마케팅 본부의 김혜림 과장이 쉽게 풀어썼습니다. 2008년 "오라클 이벤트 투어"를 시작으로 7년 간 연재된 웹툰 시리즈를 종합하여 서적 및 E-BOOK으로 출시했는데요. 만화책으로 출간된 SQL 튜닝의 세계를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꿀잼허니잼 맛 ★★★★★

중국어를 가장 재밌게 배우는 방법은? 빼빼로데이, 발렌타인 데이를 챙겨줄 우렁각시는?

놀면서도 지식은 쑥쑥 늡니다! 이제는 많이 알려진 엑셈TV에서, 맥스게이지 페북 페이지에서 꿀잼허니잼을 찾아보세요^^


▲강.열.차 [바로보기]


"메모리가 부족하다!" "바이러스에 걸리다!" 중국어로 뭐라고 할까요?

중국의 IT 서비스 시장규모의 증가율이 매년 25%(2015년 4500억 위안, 한화 76조) 에 육박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뚜둔) 국내SW 기업들이 눈에 띄게 중국진출을 선언하는 이유도 알 것만 같습니다. 여러분, 가만히 있을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 IT 산업에 적합한 주제로 엑셈 글로벌마케팅팀의 캉위에 선생님과 왕준룡 선생님이 진행하는 강.열.차! 엑셈과 함께 중국어 공부를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참고캉위에 선생님은 S대... 왕준룡 선생님은 중국 Y대... #수재_of_수재 #중국어_스터디_절찬_진행중



▲엑셈의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러분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잘 보내셨나요? 혹시... 모르고 지나가진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페이스북에서 MaxGauge를 살짝 검색해보세요. 빼빼로 데이! 도서이벤트! 등 때때마다 챙겨드리는 엑셈 페북페이지가 있습니다. 엑셈 사내 소식은 물론 항상 이벤트가 풍성합니다. 얼마 전에 페이지 좋아요 수가 1189명이 넘었는데요. 1234번째 좋아요를 눌러주신 분께 드릴 선물도 준비해 두었답니다.엑셈 세미나 소식도 올라오니, 엑셈 세미나가 항상 마감되서 못가신 분이라면, 좋아요! 누르고 팔로우!

#이벤트_솔직히_100%_당첨 #참여자_없어서_그런거_아님 #많은_참여_부탁드려요!





리얼엑셈 맛 ★★★★★

엑셈의 본업은 좋은 제품을 개발하는 것, 그리고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최선으로 제품을 설명하는 것 입니다. 여기에 하나 더 덧붙이자면 끊임없이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는 것.

신규 제품이 출시되거나 기능이 추가되면 업데이트 되는 데모 영상들, 신규 세미나 론칭이 되면 실황을 공유하는 영상들, 이것이 바~로 리얼엑셈 맛! 입니다!


엑셈TV[바로가기]라는 채널 구독을 통해 궁금했던 엑셈 소식을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플라밍고 데모영상[바로보기]

플라밍고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입니다. 제품의 실행화면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빅데이터 시스템을 어떻게 통합 관리하는지 알아보세요!


PostgreSQL Deep Internal 세미나 1회 영상[바로보기]

PostgreSQL Deep Internal 1회를 준비하는 연구콘텐츠팀의 긴장과 설렘을 생생하게 담아 여러분께 전달했습니다. 강의 진행자들은 각각 별칭이 있다고 하는데요. "붉은 소나무", "정리여신", "시골농부"가 이 강의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누~굴까요? 열기가 넘쳤던 세미나 실황과 함께 알아보시는건 어떠세요?^^



이국적인 맛 ★★★★★

이렇게 넘쳐나는 엑셈의 콘텐츠들을 국내에서만 즐길 수는 없지요~

엑셈의 글로벌 친구들에게도 EXEM TV Global을 통해 정기적으로 알려주고 있답니다. 


▲EXEM TV Global[바로가기]

엑셈의 제품 오버뷰 영상, 기능설명 영상들을 해외에서도 쉽게 접할 수가 있지요!


▲Tudou(토도우 MaxGauge 페이지) [바로가기]

중국의 유튜브라고 불리우는 '투도우'를 통해 역시 제품 오버뷰 영상, 기능설명 영상들을 중국어 버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콘텐츠가 가장 와닿으셨나요^^?

지식 콘텐츠는 엑셈과 국내에, 그리고 전세계에 있는  IT People이 가장 유의미하게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엑셈은 끊임없는 연구를 하는 중에 새로운 지식트렌드를 가장 먼저, 가장 쉽게, 가장 재밌게 들려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상, 뉴스레터, 세미나 등 엑셈 마케팅 레시피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재료들!

꼭 한 번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