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우리가 일하는 방식

엑셈 월별 저널링: 뜨겁고 熾热했던 8월!

by EXEM 2024. 8. 29.

 

여름휴가 다녀오셨어요? 시스템 운영자분들의 빈자리는 엑셈 솔루션들이 대신하면서, 엑셈 임직원은 고객 분들의 휴가철 더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나아가 엑셈의 다채로운 액티비티로 지루할 틈 없었던 8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8/1(목) #여름 한정 음료로 더위 날리기 

 

엑셈 EXPRESSO 신상 음료를 소개합니다. 4가지 써머 한정 음료 덕분에 더위를 견뎠습니다. 저의 최애 음료가 뭐냐고요? 수박 주스에 소중한 한 표를 던집니다. 수박 주스 맛집을 물으시면, 유명 프랜차이즈보다 EXPRESSO입니다.

 

 

여름은 수박 주스지~

 

 

8/5(월) #데모데이로 시작된 한 주 

 

월에 한 번 모여 이달의 솔루션 이야기를 듣는 자리가 있습니다. 데모데이라고 몇 번 소개했었죠~ 데모데이가 진행되기전 전사 공지가 되고, 원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이 가능합니다. 8월의 첫 번째 월요일 데모데이는 지속 고도화 중인 exemONE이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exemONE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여기 클릭)

 

나날이 더 파워풀해지는 exemONE

 

 

8/7(수) '나'를 지키는 커뮤니케이션을 해요!

 

더 스마트하게 고객 응대 업무를 하기 위해,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방법만 개선하면 고객분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뿐만 아니라 어딜가도 일잘러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비법이 궁금한 엑세머들을 대상으로, 지난 달부터 기업문화팀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 지원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실습 및 발표를 통해 더 자신있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는 시간입니다. 참고로 어제도 DB기술본부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진행했답니다. 현장에서 열일하는 모든 엑세머들이 자신있게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그 날까지 응원합니다!

 

나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돌이켜보는 시간

 

실수를 안 할 수 있을까

 

 

8/13~14(화/수) 이번엔 플랭크 챌린지 

 

지난 달 외발서기 챌린지에 이어, 이 달은 난이도가 한 단계 더 올라간 플랭크를 도전합니다. 1층 필리노베이터 홀에 모여 300인치 스크린에 타이머를 설정하고, 참여자들은 트레이너 쌤 구령에 따라 플랭크를 시작합니다.

기본 자세 1분, 다리 모으기 1분, 다리 벌리고 한 쪽 손 들기 30초, 이어 다리 벌리고 한 쪽 다리와 한 쪽 손 동시 들면서 자세 유지하기... 상상이 안 가시죠!

 

쌤들도 같이 해요~~
열심히 시도했으나 순위권으로 들어가지 못하신 분... 수고 많았어요

 

이틀 동안 진행한 결과, 3분 44초까지 버텨야지만, 겨우 3등 자리에 서게 됩니다! 시상을 맡아주신 경영관리본부 박준서 이사님도 2분 넘게 정자세로 플랭크를 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등 임성수 님 3:49.71초 / 2등 정동희 님 3:49.65초 / 3등 배지호 님 3:44.69초... 철강 코어이신 3분 축하드립니다!

 

 

8/17(토) 이 더위 속에 달리기 한다고?

 

엑세머들의 운동 열정은 사내 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이어졌습니다. 이 더운 날씨에 10키로를 뛰고 온 3분을 소개합니다!

얼마전 마라톤 대회 진행 중 무려 28명이 온열질환으로 탈진했다는 뉴스로 들썩했던 바로 그 대회입니다. 막상 뉴스로 소식을 접하고 보니 '완주' 자체가 얼마나 큰 도전이었고 어려움이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지치지 않는 엑세머들~~   

 

체감 온도 30도가 넘는 열대야 속 10km를 완주한 엑세머 3명!! 존경쓰! (달리기 성적은 그분들의 몸무게처럼 밝히지 않는 걸로!)

 

 

8/19(월) 엑셈이 왜 엑셈인지 궁금하셨죠?

 

엑셈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지만, 막상 엑셈에 대해 누군가한테 설명하려고 하면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새로 입사한 분들을 대상으로 '우리부터 우리를 알자!' 취지하에 엑셈 경영 철학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문화팀에서 우리에게 가장 밀접한 PSF, 3P, 생활규칙을 소개하고 퀴즈를 통해 조직문화를 인식하게 하는 시간입니다. 사내 소통 문화를 리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8/20(화) 너무 맛있는 콜라보 데이 

 

웰빙, 건강, 비건 이런 키워드가 핫해지면서 정말 많이 가게 된 식당 중 하나가 '닥터로빈O'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많이 좋아해요. 8월 삼계탕으로만 보양을 하나요? 엑셈 사내 식당에서 '닥터로빈O'과 콜라보를 해 직원들의 보양을 챙겼습니다. 회장님께서도 강추한 맛입니다!!!

 

엑세머들에게 소.확.행.이 아닐 수가 없음. 말뭐~~ 내가 먹었지롱!

 

 

8/21(수) 고등학교 사옥 투어 

 

"담당자 님, 안녕하세요. 다녀가신 다른 학교 선생님들 블로그를 읽고 연락 드렸습니다."

"뉴스레터 보고 엑셈 사옥이 너무 좋더라고요. 저희 학교 아이들도 가서 견학 겸 진로탐방 할 수 있을까요?"

"홈페이지에서 사옥 투어를 신청하려는데, 마감됐을까요?"

...

 

놀랍고 감사하게도 사옥투어가 정식 프로그램으로 운영된지  2년차임에도, 최근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사옥 투어 문의를 주십니다. 엑셈의 기업철학을 딱딱한 문구로 정의하기보다,  엑셈 건축물, 그리고 여기서 생활하는 모습과 기술의 대한 열정을 통해 소통합니다. 이번 8월에도 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투어 마무리로 소소하지만 엑셈 사내 직당에서 한 끼를 대접합니다.

 

 

8/22(목) SQL 튜닝의 시작 세미나 

 

지난 달에 이어 8월에도 엑셈의 명강의 'SQL 튜닝의 시작'은 시작되었습니다. 더위를 뚫고 엑셈까지 찾아와 주신 여러분, 그리고 세미난 전날까지도 꼼꼼하게 교육 자료 검토 및 의견을 제시해주신 강사님께도 감사 드립니다!

 

약속드린 8월 SQL 튜닝의 시작도 시작되었습니다!

 

4시간 교육이 끝나도 질의응답이 한창 이어졌던 현장! 강사 분, 그리고 수강생 여러분의 열정에 따봉!!

 

 

 

끝으로

 

월간 일기를 쓰다보니 이번 유난히 괴롭혔던 더위도 결국 지나가는구나 싶다.

버선발로 반기고 싶은 가을 문턱에서 엑셈도 여러 중요한 이벤트를 앞두며 9월에 또 어떤 기록으로 채워질지 싶다.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지금 이 순간에도 최선을 다하고 싶다. 

 

 

 

 

 

글 | 홍보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