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엑셈 뉴스룸

2023 엑셈 10대 키워드

by EXEM 2023. 12. 27.

지난달 NOW엑셈을 통해 트렌드코리아 2024년을 주제로 10대 키워드를 정리했습니다. (요기서 확인) 그러고보니 엑셈에도 올해 10대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시간을 1년 전으로 돌려 엑셈 신사옥 입주부터 시작합니다.

 

 

1. 엑셈 이사했어요

 

엑셈 집들이, 마곡 신사옥으로 이사했어요 | Change Life, Change Space (tistory.com)

 

3년간 진행해온 공간 프로젝트가 마무리되고, 마곡 신사옥으로 이사왔습니다. 2023년 새해에 새로운 공간에서 적응을 시작했고, 엑셈 연혁을 통틀어 아주 큰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동시에 온라인 집 재건축을 했고, 홈페이지가 엑셈 사옥과 어울리는 멋진 공간으로 변신해서 오픈했습니다. 넓은 집에 대한 로망을 사옥으로 채웠고, 여유있는 공간에서 우리의 상상력도 더 넓어졌다 생각합니다. 거기에 더해 사옥 스카이라운지에 직원 식당이 있으니, 메뉴 고민 없이 매일 다양한 음식을 눈, 비 안 맞고 먹을 수 있어서 직원 만족도 최상입니다. 사계절을 살고 보니 이제 좁은 집에선 못살겠어요~

 

 

2. 입주식, 그리고 사옥 투어 시작

 

엑셈 신사옥 입주식 | Office Warming Ceremony (tistory.com)

 

이사했으니 집들이를 해야죠. 모실 손님이 많았지만 혼잡하지 않도록 하루 초청 인원을 17분을 넘지 않게 계획했습니다. 그래서 Office Warming Ceremony가 2월 한달 내내 진행되었죠. 국내 IT 산업을 리드하는 업계 대표님들을 비롯해, 상장사 대표님들, 교수님들, 고객분들, 기자님들, 증권사와 기관투자자분들, 건축가님들 등등 정말 많은 분들께서 사옥을 다녀가셨고, 많은 찬사와 함께 기사화 되었습니다. 영화 촬영도 했어요~(꺅)

기사화가 되니 홍보팀으로 사옥 투어가 가능하냐는 문의가 쇄도했습니다. 그리하여 업무 공간의 혁신과 기업 문화에 대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사옥 투어 신청을 받고, 수요일마다 투어가 시작되었습니다. 공간을 통한 소통은 내년에도 이어집니다.

 

 

3. 2023 엑셈 신입사원 공개 채용

 

900명이 지원한 공개 채용 진행 현장 | 곧 다시 만나요 (tistory.com)

 

2023년 상반기 공개 채용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6개 본부, 17개 직군의 신입사원 채용에 2주간 무려 928명이 지원했습니다. 엑셈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서 편안한 환경에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저희도 세심하게 챙겼습니다. 오래 전이지만 준비하는 우리도 그 날의 떨림을 기억하는지라.. 4월의 봄, 15명의 합격자가 최종 입사해 온보딩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현재 우린 함께 협업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사람과 할 수 있는 것만큼 행복한 게 또 있을까요?

 

 

4. NEW! 신제품과 신규 서비스 출시

엑셈이 만든 풀스택 모니터링 SaaS 솔루션, ‘데이터세이커’ 출시 (tistory.com)

엑셈의 프리미엄 컨설팅 서비스, ‘WAS-DB 연계 성능 진단’ (tistory.com)

 

23년째 연구개발 중입니다. 한 번도 멈춤 없이 제품이란 결과물을 만들었고, DB를 비롯한 전 구간 시스템 성능 관리에서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그리고 이번엔 SaaS 모니터링이었습니다. DataSaker는 시대 흐름에 맞게 전체 관점의 모니터링 및 통합 가시성을 제공하는 SaaS 플랫폼입니다. 출시 후에 여러 고객 환경을 지원하며 그 발자취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이어, 엑셈만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죠. WAS-DB 연계 성능 진단 서비스! 복잡해진 시스템 환경 변화 속에서 각 영역별 단위 분석 방식은 늘 한계가 있습니다. 엑셈은 DB도 잘하고, WAS도 잘 하기때문에 이런 서비스를 만들 수 있었겠죠. 각 분야의 통합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엔지니어가 트랜잭션 관점에서 WAS와 DB 성능 데이터의 이해를 기반으로 연계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알아서 하세요’는 엑셈과 맞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은 물론 장애 원인 분석, 진단, 해결까지 엑셈에서 원큐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능이라면 엑셈 솔루션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5. 서울시 건축상, 건축가협회상 수상

서울시가 인정한 엑셈 (ex-em.com)

서울건축문화제 2023

 

 

글로벌 IT 기업 엑셈이 올해는 건축물로도 명성을 떨쳤습니다. 건축물의 가치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 건축상 우수상과 시민공감특별상을 수상한데 이어,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했습니다. 요즘 특히 일하는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간이 곧 복지로 연결되는 요즘,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기업들도 직원들의 근무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너도나도 공간 마케팅을 합니다. 사옥으로 더욱 유명해진 기업들도 있죠. 올 한해 엑셈은 건축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한 층 높였습니다. 좋은 공간에, 좋은 사람이 모이고, 좋은 제품이 나옵니다!

 

 

6. 고평석 대표이사 취임

대표이사 취임 인터뷰 | 안녕하세요. Koh평석입니다. (tistory.com)

 

Koh, EXEM GO!

모두를 놀라게 한 뉴스였죠. 2023년 9월 11일, 엑셈 신임 대표이사 취임이 있었습니다. 엑셈에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한 변화가 필요했고,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시대에 맞는 새로운 방식으로 리드할 적임자가 등장했습니다. 고평석 대표님께서 취임하시고 의미있는 변화는 시작되었습니다. 사내에서는 벌써 고대표님의 팬덤이 형성되고 있는데요, 내년 본격적으로 소통의 영향력이 확대되어 고객과 시장에 더욱 친화적인 기업이 될 것은 분명합니다.

 

 

7. Good Software 인증

Good Software 인증 | 좌충우돌 인증받기까지 스토리 (tistory.com)

 

GS 1등급 인증은 엑셈에게 너무 익숙한 인증입니다. 올해는 AIOps 솔루션 ‘XAIOps(싸이옵스)’와 모바일 APM 솔루션 ‘InterMax for Mobile(인터맥스 포 모바일)’에 기술 인증 두 개를 추가하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싸이옵스는 제1금융권에 이어, 11월 국내 대형 카드사에 솔루션 공급이 확정되어 구축 중에 있습니다. 이번 공급은 글로벌 외산 모니터링 기업과 국내 경쟁 기업을 제치고 선정되어 의미가 더 컸습니다. AIOps를 통한 선제적인 장애 예측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면서 싸이옵스는 고객이 먼저 찾는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8. 주요종속회사 ‘신시웨이’ 상장

보안강자 신시웨이 | 코스닥 상장하던 날 (tistory.com)

 

엑셈의 주요종속회사 신시웨이가 11월 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2015년 엑셈에 이어 2023년 신시웨이도 한국거래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엑셈은 오랜동안 지식기업 전략을 통해 좋은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힘을 가진 회사가 되었고, 동일하게 지식과 기술에 대한 열망을 가진 회사인 신시웨이를 알아보고 지금 이자리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니 감격이 두 배일 수 밖에요. 개인정보 및 민감정보를 보호하는 데이터 전문 기업 신시웨이는 현재 클라우드 통합 데이터 보안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SW 산업의 희망인 두 회사의 행보를 지켜봐주세요.

 

 

9. 묵묵히 선전하는 EBIGs

'엑셈 경쟁력/이만큼 재미있는 빅데이터 스토리'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이미지 출처: 엑셈 "대기업&공공기관서 외산 빅데이터 플랫폼 윈백" - ZDNet Korea

 

최근에 기사화된 이빅스, “대기업과 공공기관서 외산 빅데이터 플랫폼 윈백”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가성비와 기술 지원 부문에서 이빅스가 앞섰고, 고객사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올해 엑셈은 이빅스로 여러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빅스는 빅데이터 저장 관리 플랫폼으로, 뛰어난 데이터 관리 성능과 합리적인 소비자 가격, 실시간 원격 기술 지원과 방문 지원, 교육,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니, 외산을 포함한 경쟁 제품 대비 특장점이 명확합니다. 지속해서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며, 조용히 선전해온 효자 솔루션입니다. 참! 내년에 GS 인증을 획득할 계획입니다. 하둡 에코 시스템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대부분의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다, 소식에 따르면 내년도 빅데이터 구축 사업이 다수 추정됩니다. 이빅스는 내년에도 아주 바쁠 예정입니다.

 

 

10. 구름 건너 해외 법인의 활약

고객 가치 | Customers (ex-em.com)

엑셈 홈페이지 솔루션 도입 사례

 

올해 10월 일본에서 MaxGauge for CloudDB를 출시하며 일본 내 확대되고 있는 클라우드 DB 모니터링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빠르게 고객 반응이 오고 있습니다. 이미 대형 통신사에 계약된데 이어, 추가 도입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일본 최대 규모의 DB 기술 컨퍼런스인 ‘DB Tech Showcase’에서 엑셈 솔루션이 선전하며 다이렉트 제품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연말에 좋은 소식도 들려옵니다. 미국에서는 삼성 반도체 생산 기지 확장에 따라 올해 3분기부터 내년에 걸쳐 추가 사업이 지속적으로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올해 엑셈 10대 키워드를 작성하면서 보니, 2023년은 어느 해보다 중요한 이벤트가 많았던 것습니다. 무엇보다 새 공간에서의 적응이 즐거웠고, 업계 다양한 분들과 소통도 많이 했습니다. 올해도 참 성실하게 살았습니다. 2024년 엑셈에게 중요한 키워드는 ‘exemONE’이 될 것입니다. 통합 솔루션이 나옵니다. 성실하게 설렘으로 준비하고 있고, 내년도 바쁠 것 같습니다. 청룡처럼 힘찬 활약~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글 | 홍보팀

 

 

댓글